이제 점점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했어요.
본격적으로 냉방기를 가동하기 전에 에어컨 청소에 대한 고민 많으시죠?
개인적으로 저는 우리 집 아기가 50일 이전에 에어컨 바람으로 인한 감기로
입원을 2번이나 한 적이 있어서 여름만 되면 에어컨 청소에 굉장히 민감해지게 되는데요.
에어컨 필터 청소를 신청하려고 보다보니 무상 점검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에어컨 무상 점검 서비스는 정부 제공 서비스인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조사에 신청하여 무상으로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분야라고 합니다.
심지어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여름철에 사용하는 계절용 기기 중
가장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제품이 에어컨이라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환기 및 누수 등 소비자의 사용환경 점검과 차단기 등 안전 부품관리가 필요합니다.
최근 3년간 에어컨과 관련된 화재건수만 총 669건이고
지난해 여름 (6~8월)에는 전년 동기(142건) 대비 38.0%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에어컨 사용 전 안전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 점검을 받으려 해도
본격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7~8월에는 서비스를 신청하여도
신청자가 많아 서비스를 받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잖아요.
실생활에서 정말로 유용하게 사용하지만 관리를 잘못한다면
작게는 호흡기 감기부터 크게는 화재까지 안전을 위협하는 에어컨 사용!
빠른 무상점검을 통해 우리의 안전을 지키자고요~
그렇다면, 브랜드 별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조사별 서비스 기간 및 고객센터번호 정리
제조사 | 서비스기간 | 고객센터번호 |
삼성 | 3월 8일 ~ 5월 12일 | 1588-3366 |
LG | 3월 8일 ~ 5월 31일 | 1544-7777 |
캐리어 | 4월 15일 ~ 5월 31일 | 1588-3366 |
위니아 | 3월 27일 ~ 4월 30일 | 1588-9588 |
- 삼성전자
고객이 먼저 전원 콘센트, 리모컨 건전기 확인, 실내기 먼지 필터 세척 등 간단히 에어컨을 자가진단한 후에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점검 신청 기간 5월 12일까지 입니다.
정보센터(1588-3366)와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내 <고객지원(www.lge.co.kr/sopport)> 에 안내되어 있는 에어컨 전원 연결상태, 리모컨 배터리, 극세필터 청소상태 등 필수적인 자가진단 후 lg전자 서비스 고객상담실 (1544-7777)을 통해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됩니다.
서비스 제공 기간은 3월 8일~5월 31일까지 라고 하네요.
- 캐리어
고객이 자가 점검 후 콜센터(1588-8866)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기간은 4월 15일~ 5월 31일까지 입니다.
엔지니어의 사전점검 방문서비스 진행 시 출장비 포함 제품 점검비를 무상으로 진행하나
사후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이거나 부품 교체, 냉매 추가에 한해서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위니아
위니아도 마찬가지로 고객센터(1588-9588)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기간은 3월 27일 ~ 4월 30일까지 라고 하네요.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서비스이지만
주변에 모르시는 분들이 훨씬 많을 것 같은데요.
다가 올 여름, 에어컨 무상점검을 통해 미리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쾌적하고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모두모두 행복하고 아름다운 여름맞이 되세요~
댓글